박재형 학부생 연구실 생활 시작

2020년 1월, 박재형 학생이 연구실에 들어와 함께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박재형 학생의 투고글입니다.

박재형

안녕하세요. 2020년 1월 상명대학교 PEL(Protocol Engineering Laboratory)에서 공부를 하게된 소프트웨어 학과 17학번 박재형 입니다.
입학과 동시에 소프트웨어학과 내에 있는 CodeCure라는 동아리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게되었습니다. 동아리 활동할 당시에 정보보안이라는 분야를 처음 알게 되었고 잘모르기는 하였으나 동아리 활동을하면서 구글 해킹에 대한 공부와 내가 공부 했던 악성코드에 대해서 발표하기도하였고 리버싱에 관하여 공부를 하면서 그 분야에 대해 흥미를 느꼈고 열심히도 했었습니다. 군복무를 마치고 동아리 선배들을 만나서 PEL에 관한 얘기를 듣고 전보다 좀 더 정보보안이라는 분야에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PEL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겉만 이해하고 외우는 공부 보다는 한가지 주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심도있게 공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 감사 드리고 현재의 저는 부족 할 수 있지만 앞으로의 저는 선배들과 함께 PEL의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